덴티움 회사 개요
덴티움은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치과용 의료기기를 생산 및 판매하는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입니다. 설립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년간의 임상 데이터 축적과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점유율 2위, 글로벌 시장점유율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장 트렌드 및 미래 시장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R&D 중심의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임플란트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장기 임상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기술력과 안정성, 품질에 대한 우수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장의 트렌드 변화로 인해 단순히 임플란트만 제공하던 과거의 판매방식에서 벗어나 임플란트와 디지털 장비 등을 Total Solution 개념으로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을 이용한 CBCT, CAD/CAM 등의 Digital 제품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판매 중입니다. 당사는 설립부터 현재까지 투자된 연구개발의 매출 가시화가 본격화되고 있는 단계이며, 향후 1~2년은 국내 시장 장악력 확대 및 공고화, 그리고 중국 및 아시아, 중동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덴티움은 임플란트 진단, 식립, 보철에 이르는 전체 치료 과정에 Digital Dentistry Full-Line Up을 구축하여 신규로 개원하는 치과 중심으로 Package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성장성이 높은 중국 시장에 Implant와 CBCT 등의 Package 판매가 확대되며 연평균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덴티움은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와 유통경로 다각화, 영업력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높은 수익성을 달성해 글로벌 종합 덴탈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덴티움 주요제품 및 서비스
덴티움의 사업에 대한 제품 및 상품들은 의료기기 사업 및 제품의 특성상 판가의 변동폭이 매우 제한적이며,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보다는 품질 우위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바, 임플란트 제품의 연도별 가격 변동폭은 크지 않습니다. 또한, 현재 개발 중인 임플란트 시스템 제품 및 Digital Dentistry의 경우에도 당사가 내부적으로 책정한 가격을 지속적으로 고수함에 따라 가격 변동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덴티움 재무제표
2Q22 잠정 매출액은 967억 원(+33% yoy), 영업이익 352억 원(+109% yoy)으로 컨 센서 스 대비 매출액은 +12%, 영업이익은 +50% 상회한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액은 중국 512억 원(+22% yoy, +25% qoq), 러시아 119억 원(+74% yoy, +417% qoq)으로 주요 수출지역이 높은 기대치를 상회한 가운데, 기타 아시아 103억 원(+106% yoy, +46% qoq) 등 기타 지역도 매출액 호조가 나타나면서 매출액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동기간 영업이익률은 36%(+13% p yoy)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수익성이 좋은 수 출 매출액 비중이 81%(+3% p yoy)로 상승하면서, 매출 총이익률이 70%(+6% p yoy)로 개선되었고, 중국 락다운으로 인해 변동비 성 지출도 감소(판관비율 34%, -7% p yoy)하면 서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덴티움 주가
덴티움은 최근 시장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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